|
 |
|
등급
|
평가지침
|
1
|
Authentic
|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과
같은 수준의 능통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매우 유창하고 논리적으로
의사를 전달할 수 있으며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과 같은 발음 및 악센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GST는 직접적을 1등급을 평가하지 않으나 11개 파트 모두에
대하여 90%이상에 해당하는 점수를 얻었을 경우 원어민과 거의 같은 수준의 말하기
능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하여 1등급이 주어집니다.
Level One is not evaluated by the Speaking Test,
although mastery of Level Two indicates that
the speaker is approaching the acquisition of
oral proficiency skills of the native speaker
level. |
2
|
High-Advanced
|
상급수준의 구술능력을 가졌다고 봅니다.
분석한 정보를 전달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가상의 위기상황에 대한
해결책 제시 등과 관련된 과제를 수행하는 데 대부분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잘못된 발음이 가끔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표현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풍부한
어휘를 구사하며, 문법 구조를 잘 조절하여 말할 수 있습니다.
The speaker is almost always intelligible in
performing the tasks. Speech is fairly smooth
and spontaneous although having some mispronunciation
of individual sounds. The speaker's vocabulary
is extensive and varied, exhibiting good control
of the structure of the language. |
3
|
Advanced
|
자신의 의견이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거나 특정 정보제공을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하는 데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문법적으로도 정확합니다. 잘못 시작하거나 고쳐
말하기 등으로 말의 흐름이 중단되기도 하며 발음 및 악센트 실수, 또 모국어의
억양 및 리듬으로 인해 이따금씩 대화가 방해 받을 수 있습니다.
The Speaker is generally intelligible and grammatically
accurate in performing the tasks. Speech may
be interrupted by occasional pauses, false starts,
rephrasing, etc. Speech evidences some consistent
pronunciation and stress errors and a foreign
intonation and rhythm, which only occasionally
interfere with communication. |
4
|
High-Intermediate
|
해당 등급
수험자의 표현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느리게 말하며, 강한 악센트와 빈번한 문법적 실수들이 나타납니다. 의미 전달이
종종 억양의 실수로 가로막힙니다.
The speaker can successfully complete, and be
understood overall, in performing the tasks.
Speech is slow and labored, and is characterized
by a strong accent and frequent grammatical
errors. Transmission of the message may be impeded
frequently by phonemic, stress, and intonation
problems. |
5
|
Intermediate
|
6
|
Low-Intermediate
|
7
|
High-Basic
|
단순한 표현에서도
자주 멈추거나, 고쳐 말하고 자주 발음실수가 드러납니다. 사용하는 단어는 제한되어
있고 문법 조절능력이 부족하여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이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당 수험자의 능력이 초보단계이기 때문에 평가가 극히 제한적이므로 특정
파트 내에서 평가되지 않습니다.
The speaker is not comprehensible even in simple
speech due to frequent pauses, rephrasing, pronunciation
errors, limited vocabulary, and lack of grammatical
control. |
8
|
Basic
|
9
|
Low-Basic
|
10
|
Beginner-Basic
|
11
|
No mastery
|
|
|
|
|
|
|